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윤리특별위원회(8대)

소통하는 열린의회, 현장중심 실력의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산구의회, 광주 군·민간공항 통합 이전 합의 ‘환영’ 등록일 : 2025-12-19

광산구의회 조회수 : 7

광산구의회, 광주 군·민간공항 통합 이전 합의 환영

수십 년 갈등·소음 피해 해결 출발점

광주·서남권 균형발전 기대

 

광산구의회(의장 김명수)가 정부·광주광역시·전라남도·무안군이 참여한 광주 군공항 이전 전담팀(TF) 6자 협의체에서 광주 군·민간공항 통합 이전에 공식 합의한 데 대해 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광산구의회는 19일 공병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운남동)이 대표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수십 년간 지역 갈등과 답보 상태로 이어져 온 군·민간공항 이전 문제에 대해 국가와 지자체가 함께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합의라고 평가했다.

이어 이번 합의는 장기간 지속돼 온 주민 소음 피해 문제 해결의 출발점이자, 광주와 서남권의 균형발전 및 미래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광산구 주민들은 그동안 소음과 안전 문제로 일상적인 피해를 겪어 와, 이번 합의가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도시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합의 과정에서 국가가 책임 있는 역할을 맡아 지자체 간 의견 조정과 상생의 길을 모색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무안국제공항이 서남권 거점 공항으로 발전하고, KTX 호남선 2단계 개통 시기와 연계해 민간공항 이전 일정이 차질 없이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전 절차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되도록 지켜보겠다주민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달라고 촉구했다.

끝으로 광산구의회는 정부와 광주시, 전남도, 무안군이 이번 합의를 토대로 군·민간공항 이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지역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실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명서 발표 사진 첨부.

광산구의회, 광주 군·민간공항 통합 이전 합의 ‘환영’ 첨부이미지 : 2-1_20251219_광산구의회, 광주 군·민간공항 통합 이전 합의 ‘환영’.jpg
광산구의회, 광주 군·민간공항 통합 이전 합의 ‘환영’ 첨부이미지 : 2-2_20251219_광산구의회, 광주 군·민간공항 통합 이전 합의 ‘환영’.jpg